티스토리 뷰
지역마다 급식카드의 명칭이 다를 수 있지만 이용방법은 동일합니다. 현재 온라인에서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 이용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지역마다 푸르미 또는 꿈자람, 드림등 다양한 이름으로 이용이 되고 있고 지역이 아닌 제공업체에 따라 구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정확히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를 포함하여 다른 이름으로 제공되는 급식카드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급식카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이름으로 검색이 됩니다. 단일지역으로 이용 되는 곳은 경기도의 g드림카드와 경상북도의 참사랑등이 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에 맞게 선택을 하면 남아 있는 포인트외에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정확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러 지역에서 공동 확인 할 수 있는 곳을 예로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검색결과에서 확인 가능한 베스팅 아동급식카드에서는 양산과 부산 전지역 그리고 충청도 지역의 공주시와 보령시등에서 사용지역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맹점에서는 가맹스티커를 확인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편의점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식사와 부식 구입 목적이므로 구입 할 수 없는 품목이 정해져 있습니다.
포인트를 조회하면 당월과 주간에 부여 된 한도부터 사용금액 그리고 남아 있는 한도와 함께 1일과 1회 사용 가능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천과 광주, 울산 그리고 강원도 지역과 충청남북도와 경상남도, 전라북도 일부 지역에서 사용되는 급식카드를 확인 할 수 있는 푸르미카드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지차제 지역을 선택하면 확인 가능한 세부 지역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고 메뉴를 이용하여 잔액과 가맹점 조회도 가능합니다.
앞면에 나와 있는 번호를 이용하여 조회를 하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맞는 곳을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해당지역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관할 주민센터 문의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