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사용자 중에는 아이폰 영상통화 기능이 불편하여 선택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에서 영상통화 요금이 부과되는 기능은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타임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대방이 아이폰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모님이 손자 손녀의 모습을 영상통화로 보고 싶다고 하는 경우에는 아이폰이 아닌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기기에 익숙한 분들과 아닌 분들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상 그렇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페이스타임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페이스타임은 아이폰4부터 아이패드 그리고 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거나 모델에 따라 셀롤러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이용을 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요금이 발생하지 않지만 셀롤러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데이터 소진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페이스타임 이용 활성화를 하면 음성 또는 영상으로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와 발시자 정보도 핸드폰 번호와 사용하는 이메일을 추가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이메일이 사용이 됩니다. 차단목록을 이용하면 받고 싶지 않는 연락처를 지정하여 차단이 가능합니다.

 

 

발신 시에는 일반통화가 아닌 페이스타임으로 선택하여 발신이 가능하고 통화 중에 대기 또는 전화 거부 기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타임에서는 아이폰에 저장 되어 있는 연락처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상대방 이메일로 연락처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페이스타임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는 가장 일반적인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무료통화를 선택하면 보이스톡과 페이스톡 선택이 가능하며 페이스톡을 이용하여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와이파이가 아닌 환경에서는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을 합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져 대부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자가 가장 많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이 아이폰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와 아이폰 영상통화를 하는 방법으로 가장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