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짧은 일정의 출장이나 여행의 경우에는 회사 또는 집에서 공항으로 이동을 할 때 이런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자가용이 있다면 차를 가져가야 하는지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입니다. 일정과 출발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김해공항 주차요금을 확인하고 택시이용 비용보다 적다면 저는 자가용을 선택을 합니다.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비교는 힘이 들겠지만 단순 자동차를 주차 했을 때 김해공항 주차요금과 택시 이용요금을 비교하고 이용 방법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해공하에서 자동차를 주차 할 수 있는 곳은 국내선과 국제선 청사 맞은 편에 위치한 주차장 각각 1면과 공항입구 오른쪽에 있는 국제선 화물청사 맞은편에 있는 장기주차장 1면까지 총 3면이 있습니다.

 

 

주중에 하루 24시간 기준 일반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의 요금은 차이는 3천원으로 약 4시간 이상 주차를 할 예정이라면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중은 금요일이 아닌 목요일까지 이며 금요일부터 공휴일 포함 주말 요금이 적용 됩니다. 15인승이하라면 30분 기본요금 900원에 이후 매 10분마다 300원이 추가가 됩니다. 5시간 30분 미만까지는 요금이 정산이 되고 이후에는 24시간까지 일괄적으로 주중 1만원, 주말 1만5천원의 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김해공항 장기주자창의 경우에는 동일한 기준으로 기본요금 제도는 동일하지만 일반의 경우에는 주중에는 2시간 50분까지 요금이 정산이 되고 주말에는 3시간 50분까지 정산이 됩니다. 이후에는 주중 7천원, 주말 1만원이 24시간까지 일괄요금으로 부과 됩니다. 24시간 이후에는 정산요금이 적용 되고 동일한 기준으로 반복이 됩니다. 각 주자창마다 마련 되어 있는 무인 현금정산기를 이용하는 경우 요금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항에서 동일하게 적용 되는 할인대상은 경차를 이용하거나 전기차, 하이브리드차량등 친환경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와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그리고 다자녀가정등에 대해서 요금 할인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차량 또는 이를 증명 할 수 있는 신분증과 서류등이 필요합니다. 주차장 이용 시 서비스타임으로 입차 20분까지는 무료로 김해공항 주차요금 없이 이용 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