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로 보내야하는 우편물 또는 택배가 있다면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우체국 ems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ems 요금표와 조회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용에 도움이 되는 예약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국가가 동일한 요금이 아니기 때문에 ems 요금표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내려는 국가가 요금표 상 어떤 지역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나라에 대해서 이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 ems로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프리미엄 ems 이용이 필요합니다.
먼저 접수 방법을 알아보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도 있지만 예약을 통한 이용은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접수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접수에 필요한 소요시가늘 줄일 수 있습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방문 픽업 접수를 통하여 원하는 장소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접수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을 하며 기본 3천원, 추가 1천원으로 최대 5천원까지 발생을 합니다.
먼저 소포가 아닌 서류의 경우에는 0.3kg부터 2kg까지 요금이 구분 되어 있고 2kg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소포로 이용을 해야 합니다. 지역은 1지역부터 4지역, 특정 1지역부터 6지역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소포의 경우에는 0.5kg부터 30kg까지 0.5kg 단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1지역에 해당하는 주요 국가는 대만과 마카오, 라오스와 필리핀, 베트남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해당합니다. 2지역의 경우에는 인도와 인도네시아, 몰디브등 서남아시아 지역입니다. 3지역 국가는 유럽과 중동 지역의 서아시아가 해당이 되고, 4지역은 아프리카 지역이 해당합니다.
특정 지역의 경우에는 자주 이용이 되는 한 국가를 특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1지역 일본부터 2지역의 홍콩과 싱가포르, 3지역의 중국, 4지역의 호주, 5지역의 미국, 마지막으로 6지역의 러시아가 해당합니다.
접수 다음날 배송을 받아 볼 수 있는 초특급 우편 대상지역도 있습니다. 일반 요금에 4,500원을 추가하면 이용이 가능하고 일본의 도쿄와 오사카, 홍콩, 베트남의 하노이와 호치민 일부지역의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에 영수증에 나와 잇는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이용하면 행방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ems 조회를 통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ems 요금표 상에 나와 있는 국가중 몽골, 멕시코, 스페인등 일부 국가의 경우에은 접수 가능한 중량이 20kg으로 제한 된 국가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