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새차를 구입하면 필수로 설치를 하는 기기가 바로 블랙박스입니다. 자동차 관련 사고 시 명백한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 해두었다가 누군가 그냥 긁고 가서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을 이용해 확인 후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전방과 후방 2채널로 감시를 하기 때문에 더욱 믿음직스럽니다.
기기를 잘 다루는 젊은 분들은 별도의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에 대한 설명이 없어도 바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블랙박스 안에는 SD카드라는 저장장치가 들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보다 작은 마이크로SD카드가 사용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최신 제품들은 내장 메모리칩이 들어 있어 두 곳에서 저장이 되기도 합니다.
제품에 따라 블랙박스에서 바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조작이 불편하고 화면이 작아 애매한 경우에는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를 기기에서 분리하고 USB리더기와 연결하여 PC에서 재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블랙박스와 컴퓨터를 바로 연결 할 수 있는 USB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파일에 따라 바로 재생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PC뷰어를 이용하면 여러 기능을 함께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에서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 직접 삽입하여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역시 파일명에 따라 동영상플레이앱이 설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PC뷰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설치하면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전방과 후방 확인이 필요한 2채널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뷰어를 이용하여 전방과 후방 화면을 전환하여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장 용량이 꽉 차게 되면 과거의 기록부터 자동으로 지워지기 때문에 미래를 대비해서 정기적으로 파일을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