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른들의 하얀 와이셔츠나 옷등에 묻거나 아이들의 피카소 빙의로 집안에 소파나 카페트 등지에 묻는 유성매직이나 비슷한 성질의 펜들이 그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은 생활에 사용 되는 용품들에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상황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선택을 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의 신체에 묻는 경우에는 아이들의 피부가 어른에 비해 민감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모든 방법들이 완전한 방법이 아닐 수도 있고 개인에 따라 또는 오염 된 소파 또는 옷의 재질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도 염두해두고 한방 해결이 아닌 시범적으로 부분에 먼저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유성매직 지우는법은 아세톤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옷에 묻거나 천 재질에 묻은 경우 효과가 가장 좋을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사용을 하면 매직이 번지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소량부터 시작하여 양을 조절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의 경우에는 바닥에 두고 바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바닥이 다시 오염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두꺼운 천등을 밑에 깔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이나 신체에 묻은 경우에는 물파스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물파스의 냄새가 참기가 힘들다면 상대적으로 냄새가 덜한 모기 또는 벌레 물릴 때 사용하는 전용물파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집안 바닥의 경우에는 급한대로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펀지를 이용하여 거품을 내고 닦아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아세톤과 물파스가 더 나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 여자분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화장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도 있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대용품이 있는 경우에는 굳이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군대 다녀온 남자분들이 많이 공감을 할 치약의 경우에는 유성매직 지우는법으로 뛰어나지만 처리 후 냄새가 오래가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