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가까운 나라 일본여행을 갈 때 우리나라의 저가항공처럼 일본의 저가항공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본 내 이동에서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과 이용 가격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예약 방법에 따라 피치항공 수화물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수화물에는 기내에 반입 할 수 있는 휴대품과 위탁으로 맡겨야하는 수하물로 구분이 됩니다. 최근 보안이 강화가 되는 추세이므로 반입이 금지 된 항목을 미리 확인하여 공항 출발 전에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휴대품에는 일반적으로 항공기를 이용할 때 기내용 캐리어 가방 1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외에는 요금이 발생하는 위탁으로 맡겨야 합니다.

 

 

갯수도 제한이 되지만 크기와 무게 역시 제한이 됩니다. 반입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요금이 발생하는 위탁으로 처리가 됩니다. 기내에 들고 들어 갈 수 있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에서 무게은 10kg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크기 기준은 가로와 세로 그리고 높이 합을 기준으로 하며 만약 캐리어가방의 경우에는 바퀴와 손잡이등도 범위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수하물의 경우에는 모든 나라들이 대부분 동일하지만 조금은 다른 기준을 적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출발국가의 규정도 미리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치항공의 경우에는 국내선 이용 시에는 화장품과 약품등에 대해서는 용기 기준이 0.5kg에 준하는 기준까지 1인당 최대 2kg 준하는 기준이 허용이 되지만 국제선 이용 시에는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고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투명한 지퍼백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지퍼배그이 용량은 1리터를 초과 할 수 없고 밀봉이 되지 않거나 지퍼백에 담지 않는 경우에는 위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국내선은 알코올 70%가 넘는 경우에는 취급이 불가능하고 이하 제품에 한하여 1인당 5리터까지 허용을 합니다.

 

 

위탁으로 맡기는 수화물에 대해 요금이 발생하는 해피피치와 발생 하지 않은 해피피치 플러스로 구분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탁으로는 1개당 무게가 20kg이하와 세 변을 합친 크기가 203cm까지 가능하며 이외에는 맡길 수가 없습니다. 총 4개의 존으로 구분하여 피치항공 수화물 요금이 정해져 있고 국내선은 1존과 2존이 해당합니다. 1존은 오사카 출발 도쿄를 포함하여 나가사키, 후쿠오카등이 포함이 됩니다.

 

 

2존은 오사카 또는 도쿄 출발 삿포로와 오키나와 노선등과 후쿠오카 출발 오키나와 도착 노선등이 해당이 됩니다. 인터넷 예약의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한 반면에 무게가 초과하거나 스포츠용품등은 접수를 하지 못하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오사카에소 출발하여 인천공항 또는 부산의 김포공항에 도착하는 노선에 해당하는 3존의 요금은 일본출발 기준으로 나와 있습니다. 해피피치 플러스 이용 시 예약방법에 상관없이 1개까지는 국제선에서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4존은 오사카에서 출발하는 중국권 지역과 오키나와 출발 인천노선, 그리고 도쿄 하네나공항과 인천노선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1과 2존의 도쿄는 나리타공항을 말합니다.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은 다른 항공사와 비슷한 규정으로 운영이 되며 수화물 가격에는 예약 수수료가 포함이 되었고 공항에서 결제 시에는 현금이 아닌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댓글